본문 바로가기
기초안전보건교육

건설 일용직 교육은 대구건설현장안전교육에서 받으세요.

by 앉아서 세계속으로 2021.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구건설현장안전교육입니다. 건설 일용직 근로자분들은 건설현장에 투입되기 전 건설안전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법정 의무교육이기 때문에 교육을 듣지 않은 근로자가 투입되면 사업주가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건설업 사업주는 근로자를 위해 산업재해 예방 기준을 지키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사업장의 안전보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건설업 근로자는 산업안전보건법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작업 규칙을 지키셔야 하며, 사업주 또는 관계자가 실시하는 산업재해 방지에 관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하셔야 합니다.

 

대구건설현장안전교육은 건설 일용직 근로자분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산업안전보건법, 재해사례 및 예방대책, 건설 직종별 건강장해 및 건강관리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건설 현장에 나가셔야 하는 분들 또는 나중에 건설 현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해볼 생각이신 분들은 오셔서 미리 이수증 발급받으시고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하세요.

대구건설현장안전교육은 국가에서 지원받는 예산으로 한정된 대상에게 무료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무료교육 지원은 예산이 정해져 있어 선착순으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하반기로 갈수록 예산은 줄어드니 해당 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은 서둘리 오셔서 교육받으시길 바랍니다.

 

지원 대상

1. 기초생활수급자

2. 장애인

3. 만 55세 이상 근로자

4. 만 20세 이하 근로자

5. 3개월 이상 장기 실업자

 

지원 대상마다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각 대상별로 필요 서류가 다르니 하나라도 해당되시는 분들은 교육장으로 전화 주셔서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필요 서류를 제대로 갖춰오지 않으시면 무료 혜택이 불가능합니다. 방문 전 서류 확인 한 번 더 확인하시고 방문 부탁드립니다.

 

제외 대상

1. 건설업 사업주 본인이 교육을 들으려는 경우

2. 이미 한 번 이상 교육을 들은 적 있는 경우

3. 외국인

4. 정책 종료 또는 예산 소진

 

외국인의 경우 발급받은 비자 확인을 위해 반드시 건설현장안전교육장으로 전화 문의 부탁드립니다.

교육은 현행법상 평생 한 번만 받으면 되는 교육이기 때문에 재수강이 필요 없습니다.

교육 후 받으신 이수증은 어느 건설 현장에서든 사용이 가능하시며, 분실 시 교육받은 교육장으로 문의하시면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건설현장안전교육장은 대구 명덕역, 서울 망우역, 서울 남구로역이 있으며 각 교육장마다 시간이 상이하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대구건설현장안전교육장은 매일 교육 중입니다. 주말 토/일 둘 다 운영 중이니 주말 교육 필요시 대구 교육장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대구 명덕역 교육장  ☎ 053.218.7000

평일 (월~금)

오전 9시 ~ 오후 1시

오후 2시 ~ 오후 6시

주말 (토/일)

오전 9시 ~ 오후 1시

 

서울 남구로역 교육장 ☎ 02.6084.3000

평일 (월~금)

오전 9시 ~ 오후 1시

오후 2시 ~ 오후 6시

주말 (토)

오전 9시 ~ 오후 1시

 

서울 망우역 교육장 ☎ 02.6213.6000

평일 (월~금)

오전 9시 ~ 오후 1시

오후 2시 ~ 오후 6시

X 주말 교육 없음 X

 

주말 교육이 없는 교육장도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각 건설현장안전교육장마다 지키셔야 하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교육시간에 절대 지각하시면 안 됩니다. 지각 시 접수가 불가능하니 교육시간 20분 전까지 오셔서 대기 부탁드립니다.

2. 국비지원 접수 시 필요서류 + 신분증, 일반 접수 시 신분증 + 교육비 꼭 지참하셔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국비지원 필요서류를 정확하게 구비해오셔야 무료교육이 가능하며, 신분증 미지참 시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신분증은 본인 확인이 가능한 본인 사진이 부착되어있는 것으로 구비해오시면 됩니다. (신분증, 여권,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학생증, 국가공인자격증 등)

3. 마스크 착용.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강사 및 직원, 방문객들은 마스크 착용을 하고 있으니, 교육생 여러분들도 마스크 필수 착용하시어 방문 부탁드립니다.

 

건설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안전모 착용을 하게 되시는데요. 이런 안전모를 올바른 방법으로 착용하셔야 합니다. 

1. 모체, 착장체, 충격흡수제 및 턱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한다.

2. 자신의 머리 크기에 맞도록 착장체의 머리 고정대를 조절한다.

3. 귀의 양쪽에 턱 끈이 위치하도록 착용한다.

4. 안전모가 벗겨지지 않도록 턱끈을 견고히 조여서 고정한다.

 

대구건설현장안전교육은 건설 현장 크고 작은 문제점들을 근로자분들이 발견할 수 있게 교육을 하여, 그로 인한 사고들을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은 교육생분들의 안전을 위한 교육이기 때문에 집중하여 교육을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대구건설현장안전교육 위치

대구시 중구 명덕로 203 우석빌딩 2층

1,3호선 명덕역 이용 시 5번출구에서 건들바위역 방향으로 1~3분 걸어오시면 명덕네거리 2 버스정류장 바로 앞 건물 2층입니다. 위치 찾기 어려울 시 전화 주시면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53.218.7000

서울 남구로역 건설현장안전교육장 위치

서울시 구로구 가리봉동 89-25 한영빌딩 4층

7호선 남구로역 이용 시 2번출구 맞은편 이디야커피 건물 4층입니다.

☎ 02.6084.3000

서울 망우역 건설현장안전교육 위치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377 성환빌딩 3층

망우역 1번출구에서 사거리 쪽으로 나오신 뒤 구리시 방면으로 100m 이내에 도미노피자 건물 3층입니다.

☎ 02.6213.6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