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초안전보건교육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위치 및 무료 교육 안내 받으세요. (건설 일용 근로자 필수 교육)

by 앉아서 세계속으로 2021. 9. 13.
반응형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건설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일용 근로자라면,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에서 안전교육 4시간 받으시고 근무하셔야 합니다.

안전교육받았다는 '말'만 필요한 것이 아니며, '이수증'으로 확인하고 있어 교육을 받고 이수증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이수증은 4시간 교육 후 바로 발급해드리고 있으며, 발급 즉시 효력이 생겨 당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수증 분실 시, 교육받은 교육장에서만 재발급이 가능하니, 교육받으신 교육장으로 전화하여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은 대구 명덕역, 서울 망우역, 서울 남구로역에 있습니다. 무료교육 안내받으시고 교육비 지원받으세요.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무료교육 지원 정책은 건설 관련 사업주가 아니며, 채용된 건설 현장이 없는 근로자 중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분들에 한하여 교육비 전액 지원이 가능합니다. 해당자는 반드시 교육장으로 전화하여 안내사항 전달받으세요.

취약계층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 장애인

◾ 만 55세 이상

◾ 만 20세 이하

◾ 3개월 이상 장기 실업자 (고용보험 기준)

 

각 대상별로 준비해오셔야 하는 서류가 있으며, 이 서류는 본인이 취약계층에 해당한다는 것을 증명해줄 수 있는 서류입니다. 서류 준비 및 발급 안내를 위해 교육장으로 전화 부탁드리며, 전달받으신 서류를 정확히 준비해오셔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제대로 준비되지 않을 경우 교육비 지원 불가하며, 개인이 교육비 지불하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개월 이상 장기 실업자의 경우 고용보험기준 3개월 이상이며, 반드시 교육장 전화하세요.)

지원 제외

◾ 건설 관련 사업주 본인이 교육 신청

◾ 이미 교육을 한 번 이상 받으신 분

◾ 외국인

◾ 정책 종료 또는 예산 소진

 

지원 제외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 경우 교육비 지원이 불가하여 개인이 교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비자에 따라 교육 여부가 달라지므로, 비자 확인을 위해 반드시 교육장으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예산은 정해져 있으며, 하반기로 갈수록 예산이 줄어드는 점 참고하여 예산 소진 전 서둘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시간표입니다. 교육장마다 일정이 조금씩 다르며, 교육 시간보다 20분 전 도착하여 접수하셔야합니다. 지각 하실 경우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이 교육은 법정의무교육이며, 시간, 교육에 임하는 자세가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어 시간 맞춰 접수 부탁드리며, 집중해서 교육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교육 입장 시, 교육에 방해 되는 행동(핸드폰 과다 사용, 졸음 등)을 하실 경우 교육장 내에 설치되어있는 CCTV로 확인 후 이수증 발급이 제한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대구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 매일 교육 (월~일) ]평일 오전 9시, 오후 2시 주말 오전 9시

➡ 대구, 경북, 경남 등 방문 가능

📞 053.218.7000

 

서울 망우역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 매일 교육 (월~일) ] ▶ 평일 오전 9시, 오후 2시 주말 오전 9시

➡ 서울시 중랑구, 성동구, 중구, 용산구, 경기도 구리시 등 방문 가능

📞 02.6213.6000

 

서울 남구로역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 일요일 제외 교육 (월~토) ] ▶ 평일 오전 9시, 오후 2시 토요일 오전 9시

➡ 서울시 구로구, 관악구, 동작구, 영등포구 등 방문 가능

📞 02.6084.3000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사업주는 근로자가 분뇨·오수·펄프액 및 부패하기 쉬운 물질에 오염된 펌프·배관 또는 그 밖의 부속설비에 대하여 분해·개조·수리 또는 청소 등을 하는 경우에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작업 방법 및 순서를 정하여 이를 미리 해당 작업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 알릴 것.

2. 황화수소 중독 방지에 필요한 지식을 가진 사람을 해당 작업의 지휘자로 지정하여 작업을 지휘하도록 할 것.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대구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위치 안내

대구시 중구 명덕로 203 우석빌딩 2층

명덕역 5번 출구에서 대봉교(3호선 건들바위역) 방면으로 100m 정도 걸어오시면 금호타이어 지나 명덕네거리 2 버스정류장 바로 앞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으니 교육장 찾기 어려우실 경우 반드시 전화하여 시간에 맞게 도착하시길 바랍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합니다. 주차 시간 감안하여 일찍 출발해주세요. 대충교통 및 도보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 053.218.7000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서울 남구로역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위치 안내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길 127 한영빌딩 4층
남구로역 2번 출구 맞은편 이디야커피 건물 4층에 위치해 있으니 교육장 찾기 어려우실 경우 반드시 전화하여 시간 맞춰 도착 부탁드립니다.

📞 02.6084.3000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서울 망우역 건설업안전보건교육장 위치 안내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377 성환 빌딩 3층
망우역 1번 출구에서 망우역 사거리로 나오신 후 구리시(망우지구대) 방면으로 100m 정도 걸어오시면 도미노피자 건물 3층에 있으니 교육장 찾기 어려우실 경우 반드시 전화하여 시간 맞춰 도착하시길 바랍니다.

📞 02.6213.60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