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설안전보건교육 듣고 건설 현장 필수 준비물 이수증 받아가세요.

by 앉아서 세계속으로 2021. 8. 4.
반응형

건설안전보건교육

건설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일용근로자분들이 반드시 받으셔야 하는 건설안전보건교육은 안전보건공단에서 인가받은 전문 교육 기관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건설안전보건교육에서는 건설 현장에서 알아야 할 위험 요소와 그에 맞는 예방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건설안전보건교육을 받지 않은 근로자가 건설 현장에서 근무할 경우 건설 사업주에게 법적 책임을 묻게 됩니다. 그로 인해 건설 사업주들은 건설안전보건교육을 받고 이수증이 있는 근로자들을 우선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건설안전보건교육은 현행법상 평생 한 번만 들으면 되는 교육이기 때문에 재수강하실 필요 없으니 미리 오셔서 교육받으셔도 됩니다. 건설안전보건교육에서는 해당 대상에게 교육비를 전액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을 시행 중이니 확인 후 교육장으로 전화 주시면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설안전보건교육

건설안전보건교육에서 교육비 전액 무료로 듣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통 해당 사항 : 건설 관련 사업주가 아닐 것, 채용된 건설 현장이 없을 것.

두 가지 사항을 모두 충족하신 후 아래의 지원 자격 중 하나라도 해당하시면 교육비 전액 지원 됩니다.

 

지원 자격 및 필요 서류

- 기초생활수급자 : 수급자 증명서 + 신분증
- 장애인 :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 등록증 + 신분증
- 만 55세 이상, 만 20세 이하 : 신분증
- 3개월 이상 장기 실업자 :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전체내역 + 고용보험 일용 근로 자격 전체내역 + 신분증

 

지원 대상마다 필요한 서류를 안내받으신 후 정확하게 서류를 준비해오셔야 교육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3개월 이상 장기 실업자의 경우 서류가 복잡하여 자세한 설명을 위해 건설안전보건교육으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 3개월 이상 장기 실업자 서류 발급 안내 ]

1️⃣ 근로복지공단 방문하여 발급
2️⃣ 가정에서 정부 24를 이용해 발급 ( 프린터가 있어 인쇄가 가능한 경우 )
두 가지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하시며, 근로복지공단에 방문하여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방 및 공공장소에서는 보안 문제로 인해 인쇄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평생 한 번이라도 고용보험에 가입된 적 있으셔야 하며, 고용보험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일용직, 상용직에 아무것도 들어간 적 없으셔야 합니다. 내역 발급 설정 기간은 평생으로 하시고, 내역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 없다는 내역도 모두 뽑아오셔야 증빙이 가능하십니다. 발급받으신 후 3일 이내로 건설안전보건교육에 방문하셔서 교육을 들으셔야 국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명 이해가 어려우실 경우 반드시 건설안전보건교육으로 전화하셔서 자세한 설명 들으시고 정확하게 서류 준비해오시길 바랍니다.

 

지원 제외

- 건설 관련 사업주 본인이 교육 신청

- 이미 한 번 이상 교육을 이수한 경우

- 외국인

- 정책 종료 및 예산 소진

 

건설 관련 사업주의 경우 건설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필수 대상이 아닙니다. 따로 교육을 받으시려는 경우 교육비 지원 정책에서 제외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외국인의 경우 교육받을 수 있는 비자가 따로 있습니다. 발급받으신 비자 확인을 위해 반드시 건설안전보건교육으로 전화 후 확인하시고 방문 부탁드립니다.

교육비 지원 정책은 예산 소진 시 자동으로 종료되며, 선착순 지원입니다. 하반기로 갈수록 예산이 줄어드니 예산 소진 전에 방문하여 지원받으세요.

 

-만 15세 미만 청소년 - 고용노동부 장관의 취직 인허증

건설안전보건교육을 듣는다고 해서 바로 취직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교육 자체가 취업을 위해 듣는 교육이기 때문에 고용노동부 장관의 취직 인허증을 발급받아오셔야 합니다.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 친권자의 취업 동의서

친권자와 함께 건설안전보건교육에 방문하여 취업동의서 작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친권자 방문이 어려우실 경우 메일, 팩스, 문자로 보내드리는 취업동의서 양식에 맞게 작성 후 보내주시면 됩니다. 친권자 본인이 작성하였는지 확인을 위해 교육장에서 한 번 더 전화로 확인하고 있으니 반드시 친권자가 작성하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건설안전보건교육
건설안전보건교육

건설안전보건교육을 매일 교육하고 있는 곳은 대구 명덕역, 서울 망우역 교육장입니다. 서울 남구로역 교육장의 경우 일요일은 휴무이니 일요일 교육 원하시는 경우 대구 명덕역 또는 서울 망우역 교육장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교육장마다 일정이 달라 시간표 확인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시간표 확인 후 교육받으실 시간, 날짜 정하셨으면 방문하실 건설안전보건교육으로 전화하여 교육 시간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약은 필수가 아니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한정적입니다. 인원이 다 찰 경우, 예약자 우선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 시간에 지각하실 경우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교육 시간 20분 전까지 도착하셔서 미리 접수 부탁드립니다.

대구 명덕역 건설안전보건교육 [ 매일 교육 ( 월~일 ) ]
평일 (월~금)
오전 교육 : 오전 9시 ~ 오후 1시
오후 교육 : 오후 2시 ~ 오후 6시
주말 (토/일)
오전 교육 : 오전 9시 ~ 오후 1시
전화 문의 ☎ 053-218-7000

대구 달성군, 수성구, 달서구, 중구, 남구, 북구, 서구, 동구, 경북 경산, 경주, 고령, 구미, 군위, 김천, 문경, 봉화, 상주, 성주, 안동, 영덕, 영양, 영주, 영천, 예천, 울릉, 울진, 의성, 청도, 청송, 칠곡, 포항, 경남 거제, 거창, 고성, 김해, 남해, 밀양, 사천, 산청, 양산, 의령, 진주, 창녕, 창원, 통영, 하동, 함안, 함양, 합천 등에서 방문 가능

서울 망우역 건설안전보건교육 [ 매일 교육 ( 월~일 ) ]
평일 (월~금)
오전 교육 : 오전 9시 ~ 오후 1시
오후 교육 : 오후 2시 ~ 오후 6시
주말 (토/일)
오전 교육 : 오전 9시 ~ 오후 1시
전화문의 ☎ 02-6213-6000

서울 중랑구, 성동구, 중구, 용산구, 경기 구리시 등에서 방문 가능

서울 남구로역 건설안전보건교육 [ 일요일 제외 교육 ( 월~토 ) ]
평일 (월~금)
오전 교육 : 오전 9시 ~ 오후 1시
오후 교육 : 오후 2시 ~ 오후 6시
주말 (토)
오전 교육 : 오전 9시 ~ 오후 1시
전화문의 ☎ 02-6084-3000

서울 구로구, 관악구, 동작구, 영등포구 등에서 방문 가능

건설안전보건교육

콘크리트 잔재물 떨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작업 구역 내 하부 출입을 통제하고, 붐대 이동 시 안전하게 유도하세요.

펌프카에 아웃트리거를 설치하고, 바퀴 구름 방지 고입목 설치 및 주변에 접근 금지시키세요.

레미콘에 최대 적재량은 6㎥입니다. 레미콘 차량 반입 시 근로자가 부딪히거나 끼이는 등의 재해가 많이 발생합니다.

차량 후진 시에는 반드시 유도원을 배치하여 안전하게 작업하셔야 합니다.

대구 명덕역 건설안전보건교육 위치

대구시 중구 명덕로 203 우석빌딩 2층
명덕역 5번 출구에서 대봉교(3호선 건들바위역) 방면으로 100m 정도 걸어오시면 금호타이어 지나 명덕네거리 2 버스정류장 바로 앞 건물 2층입니다. 지각 시 접수 불가. 건물 찾기 어려우실 경우 반드시 전화하여 안내받으세요.

 

버스 이용 시 참고
명덕네거리 2 ( 교육장 바로 앞 )
[ 204, 304, 509, 남구 1-1, 순환 2 ]
명덕네거리 1 ( 교육장 맞은편 )
[ 204, 304, 509, 남구 1, 순환 2-1 ]

타지에서 오실 경우 지하철 또는 지상철 참고
대구 북부 시외버스터미널, 서대구 고속버스터미널 이용 시 3호선 만평역 → 명덕역
동대구역, 대구역 1호선 → 명덕역

 

☎ 053-218-7000

서울 망우역 건설안전보건교육 위치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377 성환빌딩 3층
망우역 1번 출구에서 망우역 사거리로 나오신 후 구리시(망우지구대) 방면으로 100m 정도 걸어오시면 도미노피자 건물 3층입니다. 지각 시 접수 불가. 건물 찾기 어려우실 경우 반드시 전화하여 안내받으세요.
☎ 02-6213-6000

서울 남구로역 건설안전보건교육 위치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길 127 한영빌딩 4층
남구로역 2번 출구 맞은편 이디야커피 건물 4층입니다. 

지각 시 접수 불가. 건물 찾기 어려우실 경우 반드시 전화하여 안내받으세요.
☎ 02-6084-3000

 

http://건설기초안전교육.com

 

건설기초안전교육

건설기초안전교육장ㅣ대구 경북ㅣ서울 경기도ㅣ부산ㅣ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 조회 여자 외국인 받는곳 비용 무료 재발급 장소 건설현장 근로자 막노동 노가다 알바 자격증 안전교육

xn--z69a9p5ud20dqxee5cm0bp1t.com

 

반응형

댓글